이동통신 요금 감면 지원 서비스, 신청하세요! 최대 50% 할인 가계통신비 부담을 줄여드립니다.

이동통신 요금 감면 지원 서비스란?

이동통신 요금 감면 지원 서비스는 사회적으로 취약한 계층을 위해 가계 통신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제공되는 혜택입니다. 통신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필요한 요금을 일부 감면하여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가정이나 개인에게 도움을 주는 것이 목적입니다. 이를 통해 이동통신 서비스 요금의 부담을 보다 덜어주어 접근 가능하게 만들고, 정보와 소통의 기회를 확장하여 사회적 불평등함을 완화시켜줍니다.

이동통신 요금 감면 지원 대상자 및 방법 썸네일

지원대상은?

이동통신 요금 감면 지원 서비스의 지원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기초생활수급자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라 국가로부터 지원을 받는 기초생활수급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생계, 의료, 주거, 교육급여 수급자가 해당됩니다.

2. 차상위계층

소득 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의 100분의 50% 이하이며, 아래 법률에 따라 지원을 받는 사람 및 그 가구원을 대상으로 합니다. 가구당 4인(소득인정액 조사에 포함된 가구원으로 만6세 이하는 제외)까지 감면이 가능합니다.

3. 기초연금수급자

기초연금법 제2조 제3호에 따른 기초연금 수급자를 지원합니다.

4. 장애인

장애인복지법에 의한 장애인을 지원합니다.

5. 국가유공자

국가유공자도 지원 대상에 포함되며, 해당하는 보훈대상 코드가 필요합니다.

6. 단체 및 시설

장애인 복지시설 및 장애인 복지단체, 특수학교, 아동복지시설, 국가유공자 등 단체설립에 관한 법률에 따른 단체 등도 지원 대상에 속합니다.

 

지원내용

이동통신 요금 감면 지원 서비스의 지원 내용은 다음과 같으며 지원 내용이 상이합니다.

1. 기초생활수급자

생계, 의료 급여 수급자는 기본감면 26,000원 및 통화료 50% 감면(월최대 33,500원 감면)을, 주거, 교육 급여 수급자는 기본감면 11,000원 및 통화료 35% 감면(월최대 21,500원 감면)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장애인/국가유공자/단체

기본료, 국내 음성/데이터 통화료 35% 감면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차상위계층

기본감면 11,000원 및 통화료 35% 감면(월최대 21,500원 감면)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기초연금수급자

기본료 및 통화료 50%감면(월최대 11,000원 감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

이동통신 요금 감면 지원 서비스는 다음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이동통신사의 통신감면 안내센터(전화번호 1523)
  • 통신사 대리점
  • 주민센터
  • 복지로 홈페이지

복지로에서는 ‘로그인 > 서비스 신청 > 복지서비스 신청 > 복지급여 신청 > 기타 > 요금감면서비스’ 순서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복지로로 바로 이동합니다.

서비스 신청 바로가기 이동 이미지

처리 절차

  1. 초기 상담 및 서비스 신청: 주민센터, 통신사업자, 복지로에서 서비스 신청을 접수합니다.
  2. 대상자 통합조사 및 심사: 통신사업자에서 서비스에 대한 조사 및 심사를 진행합니다.
  3. 대상자 확정: 통신사업자에서 서비스 지급을 위한 대상자를 결정합니다.
  4. 서비스 지원: 통신사업자에서 대상자에게 서비스를 지급합니다.
  5. 서비스 사후 관리: 주민센터, 통신사업자에서 서비스 제공 이후 대상자의 상황 관련 사항을 관리합니다.

 

이동통신 요금 감면 지원 서비스는 사회적으로 취약한 계층의 가계 통신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마련된 혜택입니다. 해당 대상자라면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이동통신요금 감면 지원서비스에 대한 정보가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홈으로 돌아가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