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행복해지고 싶어” 영화 레옹 정보 및 줄거리 해석 감상평

목차

 

레옹 포스터 유튜브 url
위 포스터를 클릭하면 유튜브 무비 레옹으로 이동합니다.

 

“나도 행복해지고 싶어” 영화 <레옹> 정보

영화 <레옹>은 1994년에 제작된 작품으로, 시대가 변해도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영화입니다. 이 작품은 시대를 초월한 가치를 지니고 있으며, 그 내용과 메시지는 여전히 현대인들에게 감동과 공감을 주고 있습니다. 감독은 뤽 베송이 맡았으며, 주연으로는 장 르노(레옹)와 나탈리 포트만(마틸다)이 출연했습니다. 영화는 액션, 드라마, 스릴러 요소를 포함한 작품으로, 다크하고 철저한 액션 장면과 감정적인 드라마 요소가 조화를 이루면서, 시청자에게 강렬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또한 영화의 상징적인 요소와 주제들은 깊은 의미를 지니고 있어, 여러 해석과 논의의 소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줄거리 및 해석

영화는 마틸다라는 소녀와 킬러인 레옹의 이야기를 그려냅니다. 마틸다는 의붓아버지인 마약 딜러와 함께 어려운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매일 맞고 혼나며 고통을 겪고 있지만, 여전히 어린 아이다운 우울한 모습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런 마틸다의 이웃에는 숨어살고 있는 킬러인 레옹이 있습니다. 어느 날, 마틸다는 자신의 가족을 살해하고 마틸다까지 죽이려는 형사 스탠스필드의 모습을 우연히 보게 됩니다. 이를 보고 마틸다는 자신을 구해줄 수 있는 유일한 희망인 레옹의 집으로 달려갑니다. 레옹은 킬러로서의 신분을 숨기기 위해 마스크와 선글라스를 쓰고 살아가지만, 그의 내면은 어린 아이와도 같은 순수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레옹과 마틸다는 점차 서로에게 의지하고 성장해나갑니다. 마틸다는 레옹에게 살인을 가르쳐달라고 부탁하며, 레옹은 마틸다를 가르치면서도 때로는 내면에서 깊은 회의감을 느끼게 됩니다. 마틸다는 자신의 가족을 죽인 사람을 살해해달라고 요구하지만, 레옹은 복수의 위험을 경계하며 이에 관여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마틸다는 리볼버에 총알을 넣고 러시안 룰렛을 제안합니다. 마틸다는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레옹이 이순간을 후회할 것이라고 말하며 총을 쏩니다. 마틸다의 공격을 피한 레옹은 스탠스필드가 출동하여 자신을 죽이기 위해 노력하는 중에 고립됩니다. 레옹은 경찰복과 방독면을 이용해 위장하고 건물을 빠져나가려 합니다. 그러나 스탠스필드가 나타나 레옹을 겨누며 결전이 시작됩니다. 결국 레옹은 스탠스필드에게 수류탄을 보여주고 폭발시키는 자신의 몸을 노리는 순간, 마틸다에게 슈류탄을 맡기며 쓰러집니다. 레옹이 죽은 뒤 마틸다는 학교로 돌아가 자신의 상황을 이야기하고, 항상 레옹과 함께했던 화분을 땅에 심어줍니다. 영화는 이렇게 마무리됩니다. 영화 <레옹>은 여러 가지 해석이 가능한 작품입니다. 레옹이 마시는 우유는 그의 순수함을 상징하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으며, 화분은 레옹이 킬러로서의 삶을 투영시킨 대상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상징성은 레옹의 내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면에 마틸다는 어린 아이지만 어른보다도 더 큰 아픔과 고통을 안고 있는 존재입니다. 이 둘은 서로 대조되면서도 서로에게 필요한 부분을 채워주는 존재입니다. 레옹은 마틸다와 함께하면서 자신의 삶에 활력과 사랑을 느끼게 되며, 마틸다는 레옹을 통해 삶의 고통과 아픔을 극복해 나갈 수 있습니다. 영화 레옹은 두 주인공의 성격을 소품과 행동을 통해 보여주어 이해하기 어려웠던 면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상징적인 요소들은 영화에 대한 이해를 돕고 더욱 감동적인 경험을 선사합니다. 이 작품은 레옹의 비관적인 삶과 마틸다의 적극적인 삶을 대비시킴으로써 우리에게 사랑과 희생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또한, 영화 <레옹>의 OST 중 Shape of my heart는 슬픈 멜로디와 음색이 인상적인 곡으로, 영화의 분위기를 한층 깊게 전달합니다. 이 곡은 레옹과 마틸다의 모습과 성격을 아주 잘 묘사하면서 영화의 감정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줍니다.

감상평

총평하자면, 영화 <레옹>은 지금까지도 세련된 마인드를 지닌 마틸다와 순수한 영혼을 가진 레옹의 조합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여운을 남기고 있습니다. 이 작품을 통해 우리는 마틸다의 당돌함과 적극성, 그리고 레옹의 비관적인 삶에 대한 사고를 고민해볼 수 있습니다. 이 영화는 우리에게 삶의 힘들음과 끊임없는 도전의 중요성을 상기시켜줍니다. 레옹은 시대를 초월한 작품으로서 현대인들에게 여전히 감동과 공감을 전달하는 영화입니다. 영화 <레옹>은 두 주인공의 환상적인 케미스트리와 강렬한 연기로 시청자들에게 오랫동안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하는데, 특히 마틸다의 성장과 레옹의 내면 변화를 통해 사랑과 희생의 아름다움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작품은 액션과 감성을 완벽하게 조화시킨 걸작 중 하나로, 시대를 초월한 영원한 명작으로 기억될 것입니다.

 

홈으로 돌아가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