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포레스트 검프’ 사랑과 인생의 미학을 엮어가며 선사하는 감동의 대작

목차

 

포레스트 검프 2016 재개봉 포스터 유튜브 URL
위 포스터를 클릭하면 유튜브 무비 포레스트 검프로 이동합니다.

 

사랑과 인생의 미학, 감동의 대작 영화 ‘포레스트 검프’ 정보

포레스트 검프는 저는 살면서 본 영화 중에서 몇 안 되는 사랑스러운 작품 중 하나로 꼽힙니다. 이 영화는 억지로 갈등 요소를 만들지 않고도 관객의 감정을 붙잡아, 잔잔하지만 유머와 위트가 넘치는 장면들의 연속으로 관객의 마음을 편안하게 이끌어줍니다. 또한, 감동과 웃음을 선사하는데, 이 영화를 보면서 제게는 평화로운 호수 같은 느낌이 들었고, 그런 분위기 속에서 감동과 웃음, 그리고 울음이 절로 나오게 되었습니다. 이 작품에서는 톰 행크스라는 명배우가 두 시간이 넘는 런닝타임을 홀로 이끌어가지만 전혀 힘겨워 보이지 않습니다. 그는 마치 물 만난 물고기처럼 스크린을 자유롭게 뛰어다니며, 영화 속의 주인공인 포레스트 검프와 같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 영화의 시나리오 기술도 극 중에서 역사적 사실과 주인공의 삶을 교묘하게 실타래처럼 엮어놓아, 영화적인 사고를 보여주는 작품입니다. 저는 이 작품이 다른 어떤 매체가 아닌 오직 ‘영화’에서만 보여줄 수 있는 기술들로 완성도 높은 이야기를 구성했다고 생각합니다.

줄거리

영화는 어릴 적부터 불편한 다리와 남들보다 떨어지는 지능을 가진 ‘포레스트’를 다른 사람들은 도와주기보다는 오히려 밀어내려고 했습니다. 그렇게 그에게는 강인한 어머니와 선뜻 자리를 내어준 ‘제니’만이 남았습니다. 두 사람이 전부인 세상에서 포레스트는 불편한 두 다리로 버텨내며 성장하게 됩니다. 영화에서 주목해야 할 첫 장면은 포레스트의 뜀박질 장면입니다. 초반에 보이는 그의 다리는 ‘보조기’가 없으면 걷는 것은 무리이고 서 있는 것도 어려웠습니다. 그러나 제니만이 그의 보조기를 주시하지 않고 그를 인정했고, 보조기가 없어도 뛸 수 있고 서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었습니다. 그가 더 이상 무언가에 의지하지 않고 힘을 얻게 된 것입니다. 포레스트는 자신의 재능을 발견한 후에 대학에 진학하고 미식축구 선수로 활약하며 군대에도 들어가게 됩니다. 영화는 포레스트의 파란만장한 인생을 보여주면서도 역사적인 사실과 자연스럽게 연결시켜 ‘그곳에 포레스트가 있었다’라는 사실을 영화적으로 구성합니다. 이 작품은 단순히 재미를 위한 유희적인 요소로만 사용하지 않습니다. 포레스트가 베트남전에서 우리가 잃는 것이 단순히 눈에 보이는 상처뿐만 아니라 꿈과 희망을 잃는다는 사실을 보여줍니다. 또한, 영화는 포레스트를 집과 같은 이미지로 표현하며, 그의 집은 제니에게는 편안한 장소였습니다. 포레스트와 제니의 관계에서는 포레스트가 보조기 같은 역할을 하며, 후반으로 갈수록 포레스트가 제니를 지원하는 존재가 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후 포레스트와 제니는 각자 홀로 된 삶을 살아가게 되지만, 다시 만나게 되고 함께 집으로 돌아옵니다. 하지만 제니는 병에 걸려 죽음을 맞이하게 됩니다. 이때 포레스트는 그녀를 아무런 말 없이 따뜻하게 안아주고 가슴에 품습니다.

감상평 및 해석

포레스트의 이야기는 저희에게 많은 생각을 불러일으키게 합니다. 어떤 선택을 하더라도 그 결과를 정확히 알 수 없는데도 자신에게 닥친 일들을 거부하지 않고 운명으로 받아들이며 앞으로 나아가면 행운이 찾아올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이 영화를 보면서 포레스트의 삶에 열광한 이유는 그가 역사의 중심에 있어서가 아니라, 다음은 어떤 초콜릿을 꺼내 먹을지 궁금했기 때문이었을지도 모릅니다. 영화의 시작과 끝을 알려준 ‘바람에 날리는 깃털’이 의미하는 것처럼 우리의 삶은 우리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바람에 휘날리는 깃털처럼 살아갑니다. 하지만 포레스트는 그 깃털을 잡은 사람이 선택할 차례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도 포레스트처럼 자신의 의지를 가지고 앞으로 나아가고, 행운을 이끌어낼 수 있는 선택을 해야 한다는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포레스트 검프’는 고전 명작 중 하나로 평가받는 영화입니다. 톰 행크스의 연기력은 물론이고, 이 작품은 감동적인 이야기와 멋진 장면들로 가득차 있습니다. 또한, 영화는 포레스트의 순수한 마음과 집중력을 통해 우리에게 생각할 거리를 제공합니다. 우리는 자주 작은 것에 얽매여 살면서 다른 사람들의 시선이나 사회의 편견에 많은 신경을 쓰지만, 포레스트는 현재에 집중하며 자신이 선택한 길을 충실히 걷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 작품은 우리에게 좋은 영감을 주며, 어떻게 하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는지를 생각하게 합니다. 포레스트 검프는 정말로 멋진 영화입니다.

 

 

홈으로 돌아가기

Leave a Comment